타로 카드 소개/타로 &오라클 카드

[타로 카드] 토트카드 대, 중, 소 사이즈 비교~!!

타로빈 2020. 8. 8. 01:23
728x90
반응형

토트카드

 

자.. 오늘은 아주 빅~!! 사이즈 토트카드가 도착해서.. 대, 중, 소(?) 의 토트카드 사이즈 비교가 있겠습니다. 이번 비교는 순전히 여러분들이 구매 하실 때 참고하시라고 올려봅니다. 

 

우선 제일 작은 사이즈는 보통 핸디사이즈라고 하는 타로카드들 과 같은 사이즈 입니다. 틴케이스 타로들과도 같은 사이즈의 타로로 손이 작은 여성분들이 제일 많이 쓰시죠!! 저 역시도 제일 자주 잡는 타로카드 사이즈에요. 

 

토트카드 사이즈

 

사진상 제일 왼쪽에 있는 토트카드입니다.. 자주 쓰는 카드라 그림을 맞추고 싶었으나.. 귀차니즈.. ㅁ ㅠㅠ제일 작은 사이즈의 토트카드는 세로 9cm 입니다.. 어느정도 사이즈인지 감이 딱 오시나요? 

가운데 토트타로는 세로가 11cm의 카드입니다. 사실 저는 이 중간 사이즈도 좀 큰 편이고 보통은 사진을 찍어서 출력하는 편이라 쫙 펼쳤을 때는 한 화면에 너무 꽉차더라구요.. 그래서 역시나 포켓사이즈를 제일 많이 쓰지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오늘 구매한 대형사이즈!! 토트타로는 특대형 세로 14cm의 카드입니다. 뭐 한손으로 들어오기는 합니다. 제가 손이 작은편인데도 말이죠. 하지만 켈틱크로스 등의 스프레드를 이용할려면 방바닥에서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입니다. 

 

막상 이렇게 손에들고 찍고 보니.. 그렇게 크지 않은 느낌이긴 한데요.. 저는 이번에 토트를 아주 제대로!!! 공부하고자 그림을 자세히 볼려고 큰사이즈 카드를 다시 구매했습니다.. (저는 토트타로 매니아.. 니까요..)

 

 

자.. 여러분들이 흔히 쓰시는 .. 대부분 타로덱들이 이 사이즈가 많죠.. 모건그리어 뒷면을 놓고 찍었습니다. 토트는 가로세로 비율이 좀 다른거 같죠? 

제가 보기엔 북셋으로 나오는 오라클카드의 사이즈와 비슷할 거 같습니다. 

 

 

이렇게 박스 사진까지.. 가운데 나무박스에 있는 타로카드가 제일 작은 사이즈의 타로입니다. 

간단한 사이즈 비교 보셨나요?? 아마도 여성분들이 데일리로 쓰시기는 제일 작은 포켓사이즈가 적당할 거 같구요. 뭔가.. 상업적인 곳에서 봐주시는 선생님들은 중간사이즈... 공부하시는 분들이 쓰시기엔 제일 큰 사이즈가 좋을거 같아요. 그림이 진짜 잘 보이거든요.. 

 

저는 포켓사이즈만 두세트 사용합니다..;; ㅎㅎ 그럼 토트타로카드 구매시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

 

 

 

타로빈 살롱

타로빈 살롱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타로, 점성학, 수비학, 명상, 주파수, 오컬트 나는 세상의 모든 마법을 좋아해🤟🏻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