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에 관한 잡담..

오쇼젠 타로 카드 한글판 과 영문판 뭐가 다를까?? 비교

타로빈 2020. 12. 17. 10:13
728x90
반응형

[카드 비교] 오쇼젠 타로 카드 한글판과 영문판 뭐가 다를까?? 비교

 

오쇼젠 타로 한글판 영문판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쇼젠 타로 카드 한글판 & 영문판 뭐가 다른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저는 원래 오쇼젠 타로카드를 영문판으로 구매 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워낙 잘 사용하는 타로 카드여서 오쇼젠 한글 버전도 구매해 보았습니다. 이미 한글판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영문판을 비교하시면서, 영문판을 소유하신 분들은 한글판과 비교해보시고 아직 구매 전이시라면 비교 포스팅을 보시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아요.

오쇼젠 영문판 비교 


박스 크키는 우선 한글판이 영문판에 비해 훨씬 큽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영문판이 좀 잘 만들어진(?) 느낌이 확실히 있기는 합니다. 일단 여는 방식부터 다르긴 한데요.

영문판의 경우 밀어서 열게 되어 있고 한글판의 경우 박스의 윗부분을 열게 되어 있습니다. 카드의 설명이나 표지 퀄리티는 뭐 비슷한거 같습니다.


내부 박스의 모습도 한글판이 조금더 크죠? 그러나 가이드 북은 사이즈가 똑같았어요 두께도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성도 똑같습니다.

여러분이 제일 중요하게 생각하실 카드의 퀄리티입니다. 약간 ~ 정말 아주 약간~~~ 한글판이 작기는 하지만 정말 미세하게 작은 거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한 가지 확실하게 다른 점은 한글판은 뒷면에 테두리가 있다는 점이에요. 그건 확연하게 다른 게 보이시죠?


그리고 앞면의 테두리 부분이 한글판이 약간 더 좁게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색상도 전체적으로 한글판이 조금 더 진해요. 숫자의 색상 글씨체도 영문판과 한글판이 조금 다르다죠? 확실히 일러스트의 색상은 영문판이 흐린편입니다. 이 부분은 본인의 취향대로 고르시면 될 거 같습니다. 저는 오쇼젠 카드를 데일리로 이용하다 보니 두 개를 구매했는데요. 여러분도 비교글 보시고 구매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 같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tarotbin.tistory.com/<-- 구독을 해두시면 계속 타로 카드에 대한 내용이 업데이트 됩니다. 

기존 도메인 tarotbin.com 은 로그아웃 문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살다보면 마법같은 순간이 온다

타로, 오라클, 점성학, 사주, 별자리 나는 세상의 모든 마법을 좋아해! 🥰 문의📧 ; tarotbin@gmail.com

 

 

타로빈 살롱

타로빈 살롱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타로, 점성학, 수비학, 명상, 주파수, 오컬트 나는 세상의 모든 마법을 좋아해🤟🏻

www.youtube.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