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 카드 소개/타로 & 관련 서적

[타로] 암기할 필요 없는 타로 - 미미코 / 한스미디어

타로빈 2024. 1. 9. 22:26
728x90
반응형

[타로] 암기할 필요 없는 타로 - 미미코 / 한스미디어 

암기할 필요 없는 타로

# 타로 초보를 위한 완벽 가이드와 카드 세트

포스팅에 앞서 저는 타로 공부를 약 8년 정도 했던 사람입니다. 당시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운을 위해서 시작했던 취미생활이 이렇게 오래갈 줄 몰랐는데요. 타로 관련 서적이 가장 많이 나오는 국내 출판사로는 [한스미디어]가 있는데 진짜~~~ 초보자를 위한 책이라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타로 책과 타로 카드가 세트로 18,000원밖에 하지 않으니 이건 혜자가 맞습니다.

# 타로 카드 값만 2만 원 후반대

제가 혜자 타로 카드라고 말한 이유는 보통 US games에서 나오는 아주 기초적인 타로 카드의 가격은 보통 2만 원 후반대로 가격이 형성됩니다. 물론 시간과 금전적 여유가 있는 분들은 타로 카드와 책을 따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하지만, 그냥 살포시~ 타로 카드로 나의 운을 살짝 점쳐볼까? 하시는 분들은 이 세트로 된 책을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이드북과 타로 카드를 포함한 가격이 18,000원으로 매우 저렴하니까요.

카드의 퀄리티도 셔플을 비롯 잘 되는 편입니다. 또한 뒷면에 엠보가 있어서 더 고급스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저는 나쁘지 않다고 봤습니다.

# 심플한 가이드북

가격이 저렴한 만큼 타로 카드를 심도 있게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메이저 카드에 대한 내용은 제법 상세하게 나와있지만, 마이너 카드에 대한 설명은 살짝 디테일이 떨어지거든요. 그러나 타로 카드의 기본 개념을 파악하시기엔 무리 없는 책입니다. 입문할 때 이렇게 대충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본 후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으로 국내/외 사이트 등에서도 의미를 충분히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오늘의 카드를 뽑아보자!!

타로 카드를 잘 펼쳐서 한 장을 딱!! 뽑아 봤습니다. 오늘의 카드죠! 결과는 [The World] 카드입니다. 월드 카드는 메이저 카드의 마지막 카드로 완성/통합/달성/성취 등을 나타내며 안 좋은 의미로는 불임/가족 간의 불화 등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그러나 마지막 카드인 만큼 어떤 것의 완성으로 많이 보죠. 아마도 오늘 포스팅의 완성? 미루고 미루던 리뷰를 드디어....

포스팅에도 썼지만 찐으로 타로 공부를 8년 이상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많은 타로 카드와 타로 책을 봤지만 지금 소개한 책은 진짜~ 타로 카드를 입문하는 입문자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미 카드가 1개 이상 있거나 책이 있으신 분들은 다른 책을 구매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그러나 일반 취미 유저분들이라면 타로 카드 한 개 가격으로 책과 카드를 동시에 사실 수 있으니 괜찮을 거 같아요. 카드의 퀄리티도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네요. 그리고 타로를 공부하다 보면 '한스미디어'는 이런 쪽의 책을 많이 출간하는 회사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하셔도 괜찮지 않을까요?

결론: 완전 초보자라면 가성비 괜찮다!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카드와 책을 따로 사라! 한스미디어는 타로 책을 정말 많이 냈으니 믿을만하다.

728x90
반응형